소원성취기도도량 ▒ 부처골 지장선원 ▒ - 경북 군위, 빙의, 어린영가천도, 구병시식, 벽조목
   
 
 
홈 | 상담실 | 공지사항
 
총 게시물 169건, 최근 0 건
   
대표 혜봉스님의 행복가꾸기, 아름다운 선행 눈길
글쓴이 : 혜봉스님 날짜 : 2015-02-09 (월) 19:11 조회 : 1346
사단법인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 출범

대표 혜봉스님의 행복가꾸기, 아름다운 선행 눈길
지구상에 비교적 선진사회라고 일컫는 국가들이 가입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대한민국은 10년 넘게 자살률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런 지표는 우리 사회가 처한 상황이 얼마나 행복과 거리가 먼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다.
▲     © 혜봉스님

소원성취 기도도량으로 널리 알려진 지장선원(www.jijangsw.com)의 주지 혜봉스님은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를 성찰하고 문제의 해결을 위해 본격적인 실천에 첫 발을 내딛었다. 그것은 바로 행복세상만들기운동을 전 국민적인 차원으로 전개하는 것이다. 이는 행복에 반하는 상황 자체에 국민 개개인이 눌려서는 안 된다는 절박한 상황인식 때문이다.
"우선 개개인이 행복에 대해 참다운 각성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행복이 무엇인지, 어떻게 행복할 수 있는지 알아야 점점 메마르고 황폐화되는 세상에서 온전하게 풍성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행복의 길을 인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를 설립하고 사단법인으로 만든 것은 상황이 너무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각박해지는 사회 분위기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는 혜봉스님의 설명이다. 비영리 법인으로 활동에 나서는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는 행복한 성장과 행복한 나눔을 위해 행복학교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이곳에서 교육과 수련들을 통해 각 개인이 찾고자 하는 행복을 발견하고 스스로 찾아갈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행복성장은 나 자신과 주위의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행복을 서로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일종의 사회 운동 방식으로 전개하고 있지요. 행복나눔은 매사에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그러한 마음가짐으로 많은 사람들과 연결망을 구축하여 이 세상 어디를 가더라도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은 풍요롭게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혜봉스님은 행복운동본부는 행복 운동의 저변이 확대되어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한 이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기둥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혜봉스님은 이어서, 행복 바이러스의 전파를 위한 구체적인 생각을 밝혔다. "이런 일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만큼 각계각층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저는 누구나 미래의 따뜻한 희망과 밝은 비전을 품고 살아가도록 함께 동행하며 21세기가 요구하는 아름다운 삶의 문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한분 한분의 손길을 소중히 여기며 행복운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오랜 세월 혜봉스님은 삶의 고통으로 괴로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음으로 양으로 많은 도움의 손길을 펼쳐왔다. 지장선원만 해도 일상에 지친 이들을 위한 힐링의 공간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곳은 경상북도 군위군 부처골에 위치해 있는데, 역사적으로 부처골은 고려시대 명승인 일연 스님이 삼국유사를 서술한 곳이며 구산문도회(九山門都會)가 두 번씩이나 열렸고 한때 승려 수가 3천명이 넘었던 불교의 성지였다.
▲     © 이미지

지장선원, 천혜의 자연 환경과 역사적 숨결이 스며 있는 힐링공간 
그런 만큼 지장선원은 천혜의 자연 환경과 역사적 숨길, 상서로운 기운이 어우러진 힐링의 공간이다. 특히, 혜봉스님은 빙의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빙의란 자신의 영혼이 아닌 다른 영혼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아 정상적인 생활이 힘든 상황을 가리킨다.
이런 증세에 대해 현대 의학은 미신이라고 단정 지어 왔으나 최근에는 이런 태도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005년 정신질환 목록에 영적치료라는 단어를 삽입하기도 했다.
이는 빙의란 말로 표현되는 특별한 정신적인 현상이 이미 전 세계적인 공통적 질환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셈이다. 혜봉스님은 최근 들어서야 사회적으로 조금씩 인정받기 시작한 질병에 대해 이미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갖고 대응을 해왔던 것이다.
그는 한국심령과학연구회를 설립하여 이 문제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해 빙의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해 희망의 빛을 주고 있다. 혜봉스님의 놀라운 빙의치료 능력에 힘입어 새롭게 인생을 시작한 이들은 셀 수 없이 많고, 지장선원은 빙의 치료에 도움을 얻고자 방문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혜봉스님에게는 시인, 수필가, 작사가, 퇴마사, 초능력예언가 같은 수식어가 늘 따라붙는다. 세계불교지장선종 종정, 월드불교법왕청 법왕, 세계불교교류연맹 대승정추대, 대한불교범종단원로지도자연합회 호국국사, 세계불교법왕청평화재단 최고위원 등 불교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교계 발전을 위해서도 불철주야 애쓰고 있다.
사람들의 어려움을 넘길 수 있게 도와주고 희망적인 삶의 예찬을 지성으로 바라는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의 혜봉스님. 그의 따사로운 선행이 우리사회에서 귀감을 사고 있다.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 cafe.daum.net/soul4949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